착한공터(수원시 자원봉사센터)

서브비쥬얼

  • 센터안내

  •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사진갤러리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27 10:43:24
조회수
44
자원봉사 마일리지로 취약계층 지원한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 운영


인센티브로만 운영한 기존 마일리지 제도에 기부제 도입·개선
봉사활동에 따른 마일리지 기부로 새로운 기부문화 기대



수원시 자원봉사자가 개인별로 적립된 자원봉사 마일리지를 기부하면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숙자)는 수원시 자원봉사자가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도는 기존 마일리지를 개선, 봉사자가 개인별로 누적된 마일리지를 아동, 장애인, 무의탁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2년부터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는 자원봉사 인정보상 차원에서 마련한 제도로 봉사자가 봉사활동 시간만큼 마일리지로 환산, 적립되어 관내 지정 할인가맹점 이용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마일리지 기부 목표액은 총 2천만원이며, 봉사자가 기부한 마일리지는 지원 기관으로 선정된 4개 사회복지시설에 각각 5백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으로 전달한다.
 
센터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공고를 내고 마일리지 기부 지원을 원하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기관을 모집했으며, 심사과정을 거쳐 ▲광교노인복지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연무사회복지관 ▲우만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 기관을 선정했다.
 
봉사자가 마일리지를 기부하려면 수원센터 홈페이지(www.suwonvol.com) 캠페인에 게시된 사회복지기관을 정하고 적립된 마일리지를 기부하면 된다. 마일리지는 수원시 자원봉사 카드를 발급받은 봉사자에게만 적립되기 때문에 사전 확인해야 한다.
 
센터는 마일리지 기부 지원 사업에 선정된 기관이 사업 목적 이외 용도로 사용했거나 지원조건을 위반 시 전액 환수 조치 등 취약계층에 제대로 활용되도록 점검할 계획이다.
 
임숙자 센터장은 “봉사활동에 따른 마일리지를 사회적 약자를 위해 기부하는 것은 현금이나 현물을 기부하는 기존 기부제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면서, “올해 처음 시행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에 자원봉사자가 적극 동참하여 새로운 기부 문화가 수원시에 정착되었으면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